하나님의교회 교리 중에 대표적인 세 가지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세상에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교회는 많다. 물론 교회마다 다양한 교리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장로교, 침례교, 안식교 등등 같은 하나님이지만, 그렇다고 동일하게 믿는 하나님은 아니다. 교리 또한 저마다 다르다. 과연 어떠한 교회가 참 교회일까? 여러 방법으로 살펴볼 수 있겠지만, 오늘은 일단 하나님의교회 교리 중 첫번째로 안식일에 대해 먼저 소개해보고자 한다.

 

하나님의교회 교리 , 창조주의 기념일 안식일

하나님의교회 교리 가운데 가장 기본이 되는 진리가 안식일이다. 매주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날은 무슨 요일일까? 그리고 그 날은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일까?

세상 많은 교회에서는 일요일을 주일이라고 하며,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날로 생각한다. 과연 성경에서도 그렇게 알려주고 있을까? 먼저 매주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날이 생긴 이유부터 알아야 한다. 창세기의 기록을 통해 보면, 하나님께서는 6일 동안 천지를 창조하신다. 첫째 날 빛과 어두움을 나누시는 일부터 여섯째 날 하나님 형상대로 남자와 여자를 만드시는 일까지 천지창조의 권능을 이루신다. 

그 지으시던 일을 마치신 후 일곱째 날에 안식을 하신다. 그리고 그 날을 복 주시고 거룩하게 하셨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십계명 가운데 넷째 계명으로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고도 하셨다. 그래서 매주 일곱째 날 안식일을 가리켜 '창조주의 기념일'이라고도 한다.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의 권능을 기념하는 날이다. 

일곱째 날에 복 주시고 안식하신 하나님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하나님의교회 교리 일곱째 날 안식일은 무슨 요일인가?

하나님의교회 교리 중 매주 맞이하는 일곱째 날 안식일이 과연 오늘날 무슨 요일에 해당할까? 세상 많은 교회는 매주 드리는 예배일이 일요일이다. 그들은 일요일을 주일이라고 하면서 예배를 드리지만, 성경 어디에도 주일이 일요일이라는 말씀은 찾아볼 수 없다. 오히려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라는 마태복음 12장 8절 말씀이 있고, 여호와의 안식일이라는 출애굽기 31장 13절의 말씀을 견주어 보면 주일은 안식일이 더 맞다.

또한 상식적으로 우리 주위를 둘러보면, 총 7일로 되어 있는 일주일에서 가장 끝 날, 일곱째 날이라고 할 수 있는 주말(週末)은 토요일이다. 예전 주말의 명화는 항상 토요일에 했었다. 새우리말 국어사전을 통해서 보더라도 일요일은 한 주의 첫날이라고 되어 있고, 토요일은 일요일로부터 일곱째 날이라고 나와 있다.

안식일은 토요일

무엇보다 중요한 성경에는 안식일이 무슨 요일이라고 되어 있을까? 그것은 우리가 예수님이 부활하신 날이 무슨 요일인지 알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예수님은 금요일에 십자가에 운명하시고, 삼일 만인 일요일에 부활하셨다. 그래서 세상 교회에서도 부활절을 일요일에 지키며 기념한다.

안식일 다음날인 일요일에 부활하신 예수님

성경에서는 부활하신 일요일을 안식 후 첫날이라고 기록했다. 즉 일요일은 안식일 다음날인 것이다. 안식일 다음날이 일요일이라면, 일요일 전날인 안식일은 바로 토요일이다. 이처럼 상식적으로나 성경적으로나 하나님께서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고 하신 안식일은 토요일임이 틀림없다. 이 안식일 교리를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교리 안식일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것

하나님의교회 교리 가운데 하나인 안식일에 대해 살펴보았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천국에 들어간다고 하셨다. 하나님을 만나는 날, 경배하고 찬양을 올리며 영광을 돌리는 축복된 날. 하나님께 예배 드리는 날인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는 것이야말로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일요일에 예배 드리는 자들을 기뻐하실까, 아니면 일곱째날 안식일 토요일에 예배 드리는 자를 기뻐하실까?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안식일은 토요일임을 너무나도 명백하다.

사단 마귀에 의해 A.D. 321년 안식일이 폐지 되었다. 이후 로마카톨릭 시대를 거쳐 일요일 예배는 계속 되었다. 종교개혁이 이루어지긴 했지만, 진리의 개혁까지 이루어지진 못했다. 하지만 마지막 시대 완전한 종교개혁이라고 할 수 있는 진리의 개혁까지 이루며 등장한 하나님의교회는 안식일을 굳게 지키고 있다.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비로소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천국에 들어가리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