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앞서 살펴봤던 하나님의교회 특별한 진리인 안식일, 어머니 하나님에 이어 이 시간에는 유월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새 언약 유월절을 성경 상 제대로 된 날짜에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하다. 과연 성경 속 유월절은 누가 지키라고 한 것이고, 왜 유월절을 지키라고 하셨을까 확인해보자.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과연 누가 지키라고 하셨나_구약시대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은 과연 누가 지키라고 명하셨을까? 다른 교회에서는 지키지 않는 유월절을 하나님의교회에서만 지키고 있다. 성경의 말씀대로 행한다고 하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월절을 지키는 이유를 확인해보자. 먼저 구약시대에는 누가 유월절을 지키라고 하셨을까?

여호와하나님께서 지키라 하신 유월절

구약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에서 430년간 종살이 하다가 출애굽 할 당시,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마지막 열 번째 재앙을 내리시기 전에 유월절을 지키라고 명하신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유월절을 지킨 이스라엘 민족은 장자를 멸하는 재앙으로부터 보호를 받게 된다. 그리고 애굽 종살이에서 해방되어 결국에는 약속의 땅 가나안에 갈 수 있게 되었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과연 누가 지키라고 하셨나_신약시대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신약시대에는 누가 지키라고 하셨을까? 이 또한 성경으로 확인해보자.

예수님의 시키신대로 유월절을 지킨 제자들

신약시대에는 예수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제자들이 유월절을 준비하였다. 그리고 예수님과 제자들은 함께 유월절을 지키게 된다. 이처럼 구약시대에는 여호와 하나님의 명령으로, 신약시대에는 예수님의 명령으로 유월절을 지키는 역사를 성경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유월절을 지키는 이유는 지키라 하신 하나님의 명령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신약시대에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지키라고 명하신 이유는 무엇일까?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신약시대에 지키라 명하신 이유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은 다른 교회에서는 지키지 않는 유일한 하나님의 규례이다. 신약시대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지키라 하신 이유가 무엇인지 성경을 찾아보자.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가 영생을 얻을 수 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가 영생을 가질 수 있다고 하셨다. 이 말씀은 우리가 영생을 얻기 위해서는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셔야 한다는 말이기도 하다. 어떻게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실 수 있을까? 그 방법이 바로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유월절이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기 위해 우리가 유월절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셨다(누가복음 22:15).

새언약 유월절 떡과 포도주는 예수님의 살과 피

새 언약 유월절에 먹는 떡은 예수님의 살이요, 유월절 포도주는 예수님의 피라고 하셨다. 그래서 우리는 유월절을 지키며 떡과 포도주에 참예함으로 곧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실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유월절 예식에 참여한 우리는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영생의 축복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로 영생을 받으라고 하신 이유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지킴으로 말미암아 영생의 약속을 받게 된다. 하나님께서 유월절을 통해 영생을 허락하신 이유는 무엇일까? 꼭 영생을 허락받아야 하는 이유를 알기 위해서는 우리 영혼의 최종 목적지가 어디인지 알면 금방 이해할 수 있다.

구약은 모형과 그림자요, 신약은 실체다. 구약 출애굽 당시 유월절을 지킴으로 애굽 종살이에서 해방받고 가나안에 입성한 것은 그림자이다. 실체는 이 시대 우리가 유월절을 지킴으로 죄와 사망의 종노릇에서 해방받아 결국 하늘 가나안 천국에 입성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 영혼의 최종 목적지 천국은 어떠한 곳일까?

새하늘과 새땅(천국)은 사망이 없는 곳

우리가 돌아갈 새 하늘과 새 땅은 사망이 없는 곳이다. 사망이 없다는 것은 곧 영원한 생명만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천국에 가기 위해서는 우리는 사망이 없는 영생체가 되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교회를 다니는 이유는 천국에 가기 위해서, 구원을 받기 위해서다. 하지만 천국에 가기 위해서는 사망 없는 영생체가 되어야 한다. 성경에서 알려주는 영생을 얻는 유일한 방법은 유월절을 지키는 것이다. 성경대로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하다. 

많은 사람들이 각자 교회를 다니며 신앙생활을 하고 있지만, 유월절 없는 교회는 천국을 약속받지 못한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통해 모두 천국에 입성하는 이웃분들이 되었으면 좋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