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예언, 그것이 우리에게 알려주고자 한 것은 무엇일까? 성경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구원을 위해 주신 책이다. 그리고 예언서이다. 성경 예언을 통해 우리가 우리의 구원자가 누구이며, 방법은 무엇이고, 어디로 가야 구원을 받을 수 있는지를 알려주셨다. 오늘은 장소를 중점으로 알아보자. 과연 그 장소가 하나님의교회와 어떠한 관계가 있을까? 이를 위해서는 먼저 성경 예언이 틀림없는 사실임을 확실히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

성경은 확실한 예언서다

 

성경 예언, 바사 왕 고레스에 대한 예언과 성취

성경 예언, 그리고 성취에 대한 문제를 고레스왕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고레스왕은 이방나라인 바사 나라의 왕이다. 이스라엘이 바벨론에 포로생활을 하고 있을 때, 바사 왕 고레스는 바벨론을 멸망시키고 정복한다. 그런데 여기서 매우 이례적인 일이 발생한다. 고레스는 하나님을 믿지 않는 이방 나라의 왕임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백성들이 믿고 있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그리고 바벨론의 포로였던 이스라엘의 백성 들을 아무 조건없이 해방시켜주고, 성전을 건축할 수 있도록 지원까지 해주었다(에스라 1장 1절~5절)

과연 고레스가 이렇게 정복한 나라의 포로들에게 말도 안되는 선의를 베푼 이유는 뭘까? 그것은 고레스가 자신의 이름과 할 일이 기록된 성경을 보게 되었기 때문이다. 고레스가 태어나기 약 170년 전에 기록된 이사야서에 고레스의 이름과 할 일이 예언되어 있다(이사야 45장 1~5절, 13절). 

우리들도 고레스와 마찬가지로 자신이 태어나기도 훨씬 전에 자신의 이름과 할 일에 대해 예언된 책이 있다고 한다면 참으로 놀랄 일이 될 것이다. 성경이 바로 그렇다. 그래서 성경을 본 고레스가 그 예언대로 이스라엘 백성들을 아무 조건 없이 해방시켜주고, 성전을 건축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것이다.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주신 예언은 일점일획도 빠지지 않고 다 이루어진다.

 

성경 예언, 예수님에 대한 예언과 성취

성경 예언이 이루어지는 내용을 고레스 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의 경우를 통해서도 확인해보자.

예수님께서 당하실 처절한 고통과 십자가의 고난은 물론이고, 죽음 이후, 탄생 장소, 복음 전파를 시작하시는 곳까지 모두 구약성경에 예언되어 있었다. 예수님께서는 그 예언대로 성취하신 것이다.

예언 내용 성취 비고
이사야 53장 1~5절 우리의 죄악으로 인해 찔림과 채찍에 맞음 마태복음 27장 26~30, 35
요한복음 19장 34절
예수님 창에 찔리시고, 채찍으로 맞으심.
이사야 53장 9절 무덤이 악인과 함께, 
묘실이 부자와 함께
마태복음 27장 38절
마태복음 27장 57~60절
십자가 좌우에 두 강도
아리마대 요셉의 묘실에 안치
이사야 7장 14절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 낳을 것이요, 이름은 임마누엘 마태복음 1장 18~23절 처녀인 마리아의 몸을 통해 예수님 탄생
미가 5장 2절 베들레헴 에브라다에서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나올 것. 마태복음 2장 1~6절 예수님께서 정확하게 베들레헴에서 탄생
이사야 9장 1~2절 스불론, 납달리 갈릴리를 영화롭게 하심 마태복음 4장 12~16절 예수님께서 갈릴리에서 천국 복음을 전파하심

 

성경 예언 멸시치 말라. 그리고 우리가 가야할 곳으로 예언된 곳은?

성경 예언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그래서 성경에서도 예언을 멸시치 말라고 경고하는 것이다. 

살전 5:20 예언을 멸시치 말고

지금까지의 예언이 전부 이루어졌다면, 성경 속 아직 이루어지지 않는 예언까지도 언젠가는 결국 다 이루어지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항상 예언을 멸시치 말고, 주의하는 것이 가하다고 기록되어 있다. 게다가 성경에는 우리가 마지막 때 구원을 받기 위해 모여야 할 곳을 예언해주고 있다.

미가 4:1 시온으로 많은 민족들이 몰려갈 것이다. 율법이 시온에서 나온다.

성경 예언에 따르면 마지막 때에는 하나님께서 시온에 오셔서 친히 당신의 백성에게 진리를 가르쳐 주신다고 했다. 그래서 많은 민족들이 시온으로 몰려갈 것이다. 시온은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곳(이사야 33:20)이다. 하나님의 절기인 안식일, 유월절 등 3차 7개 절기를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하다.

성경의 예언은 하나도 남김 없이 마지막 날에는 결국 다 이루어질 것이다. 예언을 믿는 것이 진정한 믿음이라 하겠다. 그러한 성경이 마지막 때 구원으로 인도하는 곳은 바로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시온, 즉 하나님의교회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