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과 구원자는 밀접한 관계에 있다. 오늘날 세상 많은 사람들이 성경을 읽는다. 성경을 통해 우리는 도덕적인 교훈을 얻기도 하며, 이스라엘의 역사를 연구하기도 한다. 하지만 그것보다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성경을 주신 이유는 구원자을 알아볼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성경은 구원자를 증거하는 책이기 때문이다.

성경은 구원자(예수님)을 증거하는 책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성경을 주신 가장 큰 이유는 성경을 통해 구원자를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성경으로 구원자를 증거하다 : 예수님과 사도 사례

성경으로 구원자를 증거하는 예를 살펴보기로 하자. 예수님과 사도들은 구원자를 무엇으로 증거했을까? 먼저 예수님의 경우를 살펴보자.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 두 제자가 엠마오로 가고 있었다. 그들은 도중에 동행한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하고, 그때까지도 예수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확신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때 예수님께서는 그 두 제자에게 성경으로 당신이 구원자이심을 증거하셨다.

예수님께서 성경으로 당신이 구원자이심을 증거하심

예수님께서도 당신이 구원자이심을 이적과 기사가 아니라, 성경으로 자세히 설명하시며 증거하셨다. 그렇다면 사도들과 초대교회 성도들은 무엇을 가지고 구원자를 증거했을까? 사도 바울의 경우를 보면,

사도 바울도 성경으로 구원자 증거

사도 바울도 규례대로 안식일을 지키면서 성경을 가지고 강론하며 예수님이 구원자라는 것을 성경으로 증거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사도 빌립도 예루살렘으로 향하는 에디오피아 국고를 맡고 있는 내시에게 이사야 성경에서 시작하여 예수님이 구원자이심을 증거했다. 이처럼 예수님 뿐만 아니라 제자들도 성경을 통해 예수님을 구원자로 증거했음을 알 수 있다. 

사도들 뿐만 아니라 초대교회 성도들은 성경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이 있었기에 성경이 증거하는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고 영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성경이야말로 그리스도를 알려주는 가장 확실한 증거임을 알려주는 것이다. 

 

성경으로 구원자를 증거했음에도 알아보지 못하는 자들

성경이 구원자를 증거하고 예언하고 있다. 하지만 예수 초림 당시 종교 지도자들은 왜 성경이 증거하는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하고 십자가에 못 박는 일까지 벌였을까? 예수님께서는 그 이유로 두 가지를 말씀하셨다. 첫째는 성경을 믿는다고 하지만 실상은 믿지 못했기 때문이요, 둘째는 하나님을 제대로 알지 못했기 때문이다. 

성경을 믿지 못해 구원자를 알아보지 못함

모세가 기록한 책은 성경이다. 예수님을 배척한 저들은 성경을 문자적으로만 보고 지식적으로만 알고 있었다. 실상 성경의 말씀이 실제로 현실 속에서 예수님에 의해 성취되는 것은 믿지 못했다. 결국 성경을 믿지 못했기에 예수님을 영접하지 못하고 배척하게 되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여 예수님을 믿는 제자들을 핍박함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신 분이다. 하지만 예수님을 구원자로 영접한 제자들을 핍박한 이유를 하나님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입술로는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신 분이라고 하면서도 하나님께서 육체로 오시는 것은 부인했다. 전지전능하시다면 얼마든지 육체로도 오실 수 있는 하나님이시다. 즉 하나님을 제대로 알지 못했기 때문에 사람되어 오신 예수님을 끝까지 배척하는 오류를 범했다.

 

성경이 증거하는 마지막 시대 구원자

성경은 구원자를 증거하는 책이다. 이 사실은 오늘날도 마찬가지다. 예나 오늘날이나 많은 사람들이 성경을 읽고 있다. 성경은 마지막 시대 재림하시는 구원자 또한 증거하고 있다. 

2천년 전 예수님을 영접하지 못하고 배척했던 이스라엘의 많은 종교지도자들처럼 오늘날도 마찬가지다. 세상 많은 기독교인들이 성경을 읽고, 하나님을 믿는다고 외치지만 정작 마지막 시대 구원자로 오신 안상홍님을 믿지 못하고 있다. 

초림 당시 많은 유대인과 종교 지도자들이 성경을 믿지 않고, 하나님을 알지 못하여 예수님을 배척한 것처럼 오늘날에도 많은 기독교인들과 종교 지도자들은 같은 이유로 안상홍님을 배척하고 있다. 

우리가 이들의 실수를 되풀이해서야 되겠는가? 성경을 진심으로 믿고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신 분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안상홍님께서 이 시대의 구원자라는 사실을 확신할 수 있을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