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하나님은 반드시 존재하신다. 그러나 여러 사람들은 어머니 하나님을 부인한다. 그들의 주장 중 하나가 성경에 '그리스도의 아내'가 교회나 성도를 의미한다는 것이다. 이를 반박하는 내용을 지난 포스트에서 다뤘다.

 

 

성령과 신부에서 신부가 교회인가, 아니면 어머니 하나님인가

성령과 신부께서 값없이 생명수를 주시니 원하는 자는 성령과 신부께 나아오라는 말씀을 접한 적이 있을 것이다. 요한계시록 22장 17절 말씀이다. 생명수를 값없이 주신다고 했으니 구원을 바라

flyinggoodman.tistory.com

여기에 덧붙여 '그리스도의 아내' 외에도 어머니 하나님을 알려주는 또 하나의 이름이 있다. 창세기에 등장하는 아담의 아내 '하와'다.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를 알게하는 아담과 '하와'의 등장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를 알 수 있는 구절을 일단 하나 살펴보자. 하나님께서 육일창조 역사 가운데 사람을 창조하시는 여섯째날의 일이다.

창세기 1장 26~27절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아담과 하와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자.(창1:26)" 그렇게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들어진 사람이 남자와 여자, 곧 아담과 하와였다.

남자인 아담은 남성적인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사람이요, 여자인 하와는 여성적인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사람이다. 즉 하나님은 남성적인 형상의 하나님이신 아버지 하나님과 여성적인 형상의 하나님이신 어머니 하나님으로 존재한다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성경은 아담을 가리켜 오실 자의 표상(롬5:14)이라 하여 오실 자이자 그리스도이신 재림 예수님, 즉 아버지 하나님을 표상한다. 그렇다면 그 아내 하와는 누구를 표상할까? 당연히 어머니 하나님을 표상한다. 그런데 하와 역시 두 가지의 뜻을 가지고 있다.

 

어머니 하나님을 표상하는 '하와'도 두 가지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어머니 하나님을 표상하는 하와도 '그리스도의 아내'처럼 1차적으로는 성도들을 의미하기도 한다. 2차적으로는 6천 년 끝에 생명수 주시는 구원자 어머니 하나님으로 등장하실 신부를 의미한다.

지상의 에덴동산에서 하와는 뱀의 미혹에 꾀임을 받아 선악과를 먹는 죄를 짓게 된다. 이 사건은 모형과 그림자이다. 우리 영혼이 마귀의 미혹에 넘어가 천국에서 죄를 짓고 이 땅까지 쫓겨내려오게 된 것이다. 따라서 하와는 우리의 모습인 성도를 표상하기도 한다.

아담과 하와는 육일창조의 마지막 날 즉, 안식 직전에 창조되어 모든 짐승들을 다스리는 권세를 받는다. 이 또한 모형과 그림자라면, 그 실체는 영원한 안식에 들어가기 직전에 등장하셔서 모든 짐승으로 표상된 성도들을 천국으로 인도하시는 성령과 신부를 표상한다. 성령과 신부는 마지막 때 생명수를 값없이 주시며, 우리들을 구원으로 인도하신다. 이 성령과 신부가 바로 아담과 하와로 표상된 것이다. 

그래서 하와는 성도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우리의 구원자이신 하늘 어머니, 즉 어머니 하나님을 의미하기도 한다.

 

어머니 하나님을 증거하실 분은 오직 아버지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은 육천년 구속사업의 마지막 때에 등장하신다. 요한계시록에는 어린 양의 아내를 하늘 예루살렘이라고 알려주고 있다(계19:7, 계21:9~10). 어린 양은 예수님을 의미하기에 어린 양의 아내나 하늘 예루살렘은 어머니 하나님을 알려주신 내용이다(갈4:26). 

그렇다면 마지막 때 등장하시는 어머니 하나님을 우리가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 외모나 학력, 인품이나 지혜, 용모의 기준 등을 내세워서 결정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성경을 통해서만이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사야 62장 7절 하늘 아버지께서 세워주시는 하늘 어머니

여호와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이시다. 어머니 하나님은 누구의 추천이나 기준으로 세워지는 것이 아니라 성경의 예언대로 오직 아버지 하나님께서 친히 세워주셔야만 한다.

어머니 하나님을 아버지 하나님께서 증거해주신다는 뜻은 창세기에 나오는 아담과 하와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창세기 2장 23절 아담이 하와를 증거. 내 뼈 중의 뼈, 내 살 중의 살

아담이 하와를 가리켜 '내 뼈 중의 뼈요, 내 살 중의 살'이라 증거하고 있다. 앞서 아담은 아버지 하나님을 표상하고 하와는 어머니 하나님을 표상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그러므로 이 말씀은 아담으로 표상된 아버지 하나님께서 하와로 표상된 어머니 하나님을 증거해주실 것에 대한 예언이다. 

한가지 더, 어머니 하나님은 어떠한 분이신가를 '하와'라는 이름을 통해서 확인해보자.

창세기 3장 20절 하와는 생명이라는 뜻으로 모든 산 자의 어머니가 됨이라

아담이 하와의 이름을 알려주고 있다. 이 역시 아버지 하나님께서 어머니 하나님을 알려주실 예언이다. 하와라는 이름의 뜻은 난하주를 통해 보면 '생명'이다. 우리에게 생명을 주실 분이 바로 어머니 하나님임을 알 수 있는 말씀이다. 

이처럼 성경에서는 창세기에 등장하는 아담과 하와를 통해서도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 증거를 해주신다. 어머니 하나님을 부인하는 자는 생명수의 축복에 나아갈 수 없다. 영생 얻고 천국 가는 것 역시 우리는 어머니 하나님을 통해서만이 가능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