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과 신부께서 값없이 생명수를 주시니 원하는 자는 성령과 신부께 나아오라는 말씀을 접한 적이 있을 것이다. 요한계시록 22장 17절 말씀이다. 생명수를 값없이 주신다고 했으니 구원을 바라는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한다면 성령과 신부에게로 나아가는 것이 마땅하리라. 여기서 중요한 것은 마지막 성령시대에 생명수를 주시는 성령과 신부가 누구인지를 제대로 아는 것이다. 성령은 성삼위일체의 하나님이신 아버지 하나님이라는 것은 다들 잘 알 것이다. 하지만 신부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모르는 이들이 많다.

요한계시록 22장 17장 성령과 신부

 

성령과 신부를 제대로 알지 못하는 자들은 신부를 누구라 하는가

성령과 신부 중에 성령은 아버지 하나님이라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신부는 어머니 하나님임을 부인하는 자들이 많다. 부인하는 자들은 대개가 교회가 그리스도의 아내로 비유된 말씀들만 내세우면서 신부도 교회나 성도라고 주장한다. 

그들이 주장하는 성경 구절은 에베소서 5장과 고린도후서 11장 말씀이다. 남편이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심 같이 하라는 말씀이다. 우리와 같은 성도를 아내로 그리스도를 남편으로 비유한 말씀이다.

성경에는 한 단어가 꼭 한 가지 의미로만 쓰이지 않고, 두 가지 이상의 뜻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앞 뒤 문맥을 배제하고 무조건 한 단어는 한 가지 뜻만을 지니고 있다고 주장하면, 성경을 억지로 해석하여 오히려 하나님 말씀을 왜곡하는 결과를 가져온다.

어머니 하나님을 부정하는 자들 역시 같은 오류를 범하고 있다. 성령과 신부에서 신부 역시 저 두 구절을 가지고 무조건 어린양의 아내, 즉 신부는 교회나 성도라고 단정하고 있다. 

 

성령과 신부에서 '신부'처럼 한 단어가 두 가지 의미를 가지는 예 : '어린 양'

성령과 신부에서 신부는 어린 양의 아내, 즉 그리스도의 아내를 의미한다. 그리고 앞선 에베소서 5장이나 고린도후서 11장에서 교회가 그리스도의 아내로 비유되어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요한계시록의 신부인 어린 양의 아내도 무조건 교회나 성도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다.

그 예가 바로 '어린양'이라는 단어다. 성경에서 어린양은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자면,

요한복음 21장 15절에서는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당신을 사랑하느냐 물으시고 베드로의 대답을 들은 예수님께서는 내 어린양을 먹이라 하신다. 여기에서 어린양은 분명 그리스도가 아닌 일반 성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다음 구절에서도 어린양이 성도라고 할 수 있을까?

요한복음 1장 29절 예수님을 가리켜 어린양

요한복음 1장 29절의 어린양은 침례요한이 예수님을 가리켜 한 말씀이다. 즉 어린양은 예수님이다. 그런데 다른 구절에서 어린양이 일반성도를 의미한다고 해서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 또한 일반 성도를 가리키는 내용이라고 말할 수 있겠는가? 비록 다른 구절에서는 어린양이 일반 성도를 가리키는 것일지라도 요한복음 1장 29절의 어린양은 그리스도를 의미한다. 

이처럼 같은 '어린양'으로 표현되었더라도, 앞 뒤 문맥에 따라 그 의미는 다르게 해석될 수 있다는 것이다. 성령과 신부에서 그리스도의 아내, 어린양의 아내로 표현된 신부 역시 마찬가지다.

 

성령과 신부에 대한 올바른 해석

성령과 신부에 대한 올바른 해석은 무엇인가? 성령은 이견이 없지만, 신부(어린양의 아내, 그리스도의 아내)는 문맥에 따라 그 의미가 분명히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앞선 두 구절(엡5:25, 고후11:2)에서는 그리스도의 아내가 교회나 성도를 의미하는 것이 올바른 해석이다. 하지만 요한계시록 19장이나 22장의 어린양의 아내나 신부의 경우는 그 의미가 다르다.

어린양의 혼인잔치_성령과 신부

어린 양의 혼인잔치에서 교회나 성도는 청함을 입은 자들이다. 그리고 생명수를 주실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뿐이다. 죄인인 성도가 어찌 죄인에게 생명수를 줄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생명수 주시는 어린양의 아내, 즉 신부는 오직 어머니 하나님을 의미하는 것이다. 

따라서 그리스도의 아내가 성도를 의미한다는 구절만을 내세워서, 마지막 때 생명수 주시는 신부, 즉 어머니 하나님을 부인해서는 안된다. 이는 성경적이지 못한 주장이다.

 

 

어머니 하나님을 알려주는 또 하나의 이름, 아담과 '하와'.

어머니 하나님은 반드시 존재하신다. 그러나 여러 사람들은 어머니 하나님을 부인한다. 그들의 주장 중 하나가 성경에 '그리스도의 아내'가 교회나 성도를 의미한다는 것이다. 이를 반박하는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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