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설교, 다양한 주제의 말씀을 여러 경로를 통해서 접할 수 있다. 텍스트 설교, 오디오 설교, 영상 설교 등 다양하다. 그 가운데 WATV MEDIA CAST 사이트에 가면 시청할 수 있는 '영생의 습관 구원의 습관'이라는 주제의 영상설교를 리뷰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습관이라는 것은 세상적으로나 영적으로나 좋은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우리가 구원에 뜻이 있어 영적으로 가져야하는 좋은 습관이 있다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하나님의교회 설교를 통해서 생각해보자.

 

영생의 습관 구원의 습관

하나님께서는 안식일, 유월절 같은 하나님의 계명을소중히 지키는 습관도 중요할 뿐만 아니라항상 기뻐하고 웃는 습관을 가져야 복이 온다고 알려주셨습니다.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천국 갈

watvmedia.org

 

하나님의교회 설교 속 습관의 중요성(예화 포함)

하나님의교회 설교 중 하나님 말씀 가운데 습관의 중요성을 알리는 구절이 있다. 예레미야 22장 20절과 21절 말씀에 네가 어려서부터 하나님의 목소리를 청종하지 않는 것이 네 습관이라고 하셨다. 그 결과 너를 사랑하는 자들이 전부 멸망하게 되었다. 한 번 두 번 세 번 여러 번 말씀을 해주셨지만, 하나님 말씀을 듣지 않는 것이 습관이 되어 버린 것이다. 

이제 우리가 회개했다고 한다면, 지옥으로 갈 수 밖에 없는 악한 습관은 모두 버려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이 곧 구원과 영생의 길임을 깨닫고 순종으로 따르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이다. 

공감이 가면서도 안타까운 예화가 있다. 어느 사형수가 집행을 앞두고 있었다. 집행관이 사형을 집행하기 전 마지막 소원을 물었다. 사형수는 마지막으로 어머니를 뵙고 싶다고 했다. 집행관과 관계자들은 선의를 가지고 어머니를 불러주었다. 사형수가 어머니와 잠시 얘기를 하겠다고 양해를 구하고, 어머니와 독대를 하게 되었다. 그런데 눈깜짝할 사이에 사형수가 어머니를 죽이는 일이 벌어졌다. 집행관이 연유를 알고보니, 사형수가 어릴 적부터 옆 집 물건을 도적질 했을 때, 어머니께서 그것을 꾸짖지 않고 오히려 기가 죽을까 칭찬을 해주면서부터 인생의 시작이 잘못되었다. 그 칭찬으로 인해 도적질이 습관이 되고, 도적질은 강도와 살인으로 발전하게 되어 자신의 인생을 망치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렇게 악한 습관은 나쁜 결과를 가져올 수 밖에 없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우리가 가져야 하는 영생의 습관, 구원의 습관은?

하나님의교회 설교를 통해 우리가 지녀야 하는 좋은 습관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세상에서 배운 악한 습관은 버리고 영생 얻고 구원의 길로 갈 수 있는 좋은 습관을 가져야 할 것이다.

누가복음 4장 16절 안식일을 자기 규례대로 지키신 예수님.

예수님께서도 우리에게 좋은 습관을 본 보여주셨다. 안식일을 지키실 때도 당신의 규례로 삼았다. 규례라는 것은 규칙적인 정례, 곧 습관을 의미한다. 우리도 하나님의 모든 말씀을 준행하고 실천하려는 습관으로 바꿔가는 노력이 필요하다. 천국에 들어가려면 침노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악한 습관을 좋은 습관으로 바꾸는 노력 말이다. 

어머니 하나님께서도 이 땅까지 오셔서 열 세 가지의 교훈의 말씀을 주셨다. 그 교훈들은 모두 우리가 갖춰야할 천국 습관 들이다. 늘 사랑 베풀기,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 아름답게 보는 마음 갖기, 형제 자매에게 좋은 것 양보하기, 높은 마음 갖지 않기, 불평하지 않고 자신의 할 일 충성되게 하기,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교만함을 버리고 겸손한 마음 갖기, 형제 자매 칭찬하기, 바다같이 넓은 마음 갖기, 어린 양보다 더 작은 양 되기, 큰 그릇이 되기 위해 희생하기, 오늘의 고통을 참고 인내하기, 서로 섬기는 마음 갖기. 열 세 가지 어머니 교훈의 말씀도 우리가 천국에 가기 위해 가져야 할 좋은 습관이라고 할 수 있다.

어머니교훈_열두번째_오늘의 고통을 참고 인내해야 함은 하늘나라가 내게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말씀을 통해서 우리에게 필요한 좋은 습관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깨달음으로 하나님 닮은 자녀의 습관을 갖자

하나님의교회 설교를 통해 얻는 깨달음이 있다. 하나님의 성도들이라고 한다면 천국에 갈 좋은 습관을 배우고,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길대로 걸어가야 할 것이다. 히브리서 3장 말씀을 보면, 우리의 마음을 강퍅하게 하지 말라고 하셨다. 강퍅하게 한다는 것은 결국 악한 습관에서 비롯된 것이다. 하나님께서 바른 길로 인도해주실려는 마음까지도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이다.

이 땅의 모든 일은 하늘의 것의 모형과 그림자다. 이 땅에서 계속 불순종으로 일관한다면, 당연히 천국은 들어갈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바른 가르침과 바른 규례 속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올바르게 알아듣고, 올바른 구원의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교훈 하신다. 잘못된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없어질 때까지 줄여나가는 노력이 필요하다. 

순종이 쉬운 것은 아니다. 나의 생각과 하나님 생각의 방향이 다를 때는 많은 어려움이 뒤따른다. 하지만 하나님의 방향으로 따라가는 습관을 하나씩 가져야 한다. 하나님의 새 언약 규례를 지키는 습관, 사마리아 땅 끝까지 전도하는 습관, 열심히 기도하는 습관, 악을 멀리하고 선을 가까이 하는 습관 등. 이러한 습관들을 이 땅에서 교훈 주시는 것은 악한 습관을 고쳐서 천국으로 데려가고자 하는 하나님의 뜻이다.

하나님의교회 설교를 통해 천국 가는 그 날까지 악한 습관은 버리고, 좋은 습관을 갖기 위해 늘 노력하는 자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좋은 습관으로 바꿀 수 있는 힘을 주는 하나님의교회 설교

+ Recent posts